닫기 열기

SDA 삼육어학원

H > 고객센터 > 이용안내 > 학습방법 및 요령

학습방법 및 요령

1. 로그인
2. 마이 페이지 클릭
3. 학습의 녹음 활동을 위하여 마이크를 꼭 준비해 주세요.
  • *녹음을 하지 않거나 녹음을 완전히 수행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 학습을 할 수 없습니다.
4. 현재 공부중인 과목 > 학습하기 클릭
  • 현재 공부중인과목이 없다면 학습아이디부터 학원에 확인해주세요.
    학습이 들어가 있는 아이디와 학생이 알고 있는 아이디가 다를 수 있습니다.
5. 공부할 Unit과 학습 영역을 선택 공부하기 클릭
    • Sponge과정
      • SPONGE학습의 녹음 활동을 위하여 마이크를 꼭 준비해 주세요. 녹음을 하지 않거나 녹음을 완전히 수행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 학습을 할수 없습니다.
        새로운 상황들에 대한 대처 방법이 있습니다. 잘 되었던 분이라도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의 설정에 따라 아래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으니 학습이 원활하지 않을시 살펴봐주세요.
      • 1. 녹음이 잘 되었었는데 갑자기 안 됩니다.
        Internet Explorer의 자동 업데이트 및 새로운 프로그램 설치등으로 설정이 달라졌을수 있습니다. Flash Player의 최신 버전(13.0이상) 인지 확인 하시고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녹음 전 화면에 마우스를 가져가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허용할수 있는 메뉴가 생성되고, 아래와 같이 설정해주세요.

        2. 화면이 하얗게 나오고 학습창이 열리지 않습니다.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시고, 자동으로 설치되는 화면이 뜨지 않는다면 다운로드 센터에 방문하여 설치 한 후 다시 학습하기를 실행해 주세요.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사양에 맞게 설치 (단, 윈8의 경우는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운을 받기 전 크롬 기본 브라우저 설치의 체크를 해재 하십시오. (크롬에서는 학습이 되지 않습니다.)
        3. 갑자기 마이크를 확인해 달라는 메시지가 뜨고 움직이지 않습니다.
        녹음이 중요한 SPONGE학습입니다. 마이크를 장착해 주시면 화면이 움직입니다

        4. 녹음이 안 되거나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마이크가 달린 헤드셋은 컴퓨터 본체에 잘 꽂으신 후 (컴퓨터에 분홍색 혹은 마이크 모양) 마이크 테스트를 해주세요. 컴퓨터의 시작버튼을 눌러 보조프로그램안의 녹음기를 이용해 녹음한 후 재생해봐 주세요. 녹음기의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잭을 잘못 연결했거나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마이크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녹음기 프로그램의 위치 : 시작 -> 보조프로그램 (윈7은 모든 프로그램에서 보조프로그램) -> 녹음기
        5. 마이크 설정방법/ 설명서

        마이크 설정방법 보기

        6. 학습기록이 남지 않거나 시간기록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수업을 들으셨다 하여도 학습 진행 과정에 따라 완료하시지 않으면 정확한 학습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또한 컨텐츠 나가기 클릭이 아닌 인터넷 종료 등으로 학습을 종료하게되면 학습 기록이 남지 않을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7. 그래도 학습기록이 남지 않거나 시간기록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 인터넷 옵션 설명서
        인터넷 창을 전부 다 닫으신 다음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 기록으로 가셔서 쿠키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을 삭제하여 주시고, 검색기록의 설정에서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인터넷 옵션 설정보기 방법

        8. 학습하기를 누르거나 학습을 하다가 인터넷이 강제 종료 됩니다.
        바이러스 감염이나 여러 사이트를 다니시는 과정에서 스팸성 광고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제거 메뉴로 가셔서 인터넷이 강제종료가 되었던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 무엇이 있나 찾아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시는 경우 윈도우를 안전 모드로 부팅을 하여 정밀 검사로 바이러스가 있는지 여부와 치료를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SDA의 모든 사이트는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인터넷 창을 강제적으로 종료시킬 수 있는 어떠한 권한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최적화
        MS Windows XP, MS Windows 7
        Internet Explorer 8, Internet Explorer 9
        Flash Player 11, Flash Player 12, Flash Player 13,0
        위의 check 사항들을 모두 점검하셨는데도 학습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학원에 말씀하시거나 1577-3605로 전화 또는 1대1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원격제어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정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예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1577-3605 / 월~목 09:00-18:00, 금 09:00~14:00 (토, 일, 공휴일 휴무)
    • Trampoline, Runway, Ace Maker 공통사항
      • 학습의 녹음 활동을 위하여 마이크를 꼭 준비해 주세요.녹음을 하지 않거나 녹음을 완전히 수행하지 않으면 성적표에 기록이 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상황들에 대한 대처 방법이 있습니다. 잘 되었던 분이라도 사용하고 계시는 컴퓨터의 설정에 따라 아래의 점검이 필요할 수 있으니 학습이 원활하지 않을시 살펴봐주세요.
      • 1. 녹음이 잘 되었었는데 갑자기 안 됩니다.
        Internet Explorer의 자동 업데이트 및 새로운 프로그램 설치등으로 설정이 달라졌을 수 있습니다. Flash Player의 최신 버전(13.0 이상) 인지 확인 하시고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2. 설정을 하고 싶지만 화면이 잘려서 설정 할 수 없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잘려 나온다면 우선 스피킹 학습을 눌러준 후 아래 부분에 마우스를 가져가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앞 화면에서 해상도 문제로 잘려 보이지 않던 허용 버튼이 나왔습니다. 이곳에서 허용 기억을 눌러 설정해 주세요.

        3. 작 화면에 설치하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허용 -> 실행 문구 -> 페이지 오류라며 흰 페이지가 나와도 당황하지 마시고 페이지를 닫아 주신 후 다시 처음부터 반복 하시면 자동으로 학습 하실 수 있습니다.

        4. 녹음이 안 되거나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마이크가 달린 헤드셋은 컴퓨터 본체에 잘 꽂으신 후 (컴퓨터에 분홍색 혹은 마이크 모양) 마이크 테스트를 해주세요. 컴퓨터의 시작버튼을 눌러 보조프로그램안의 녹음기를 이용해 녹음한 후 재생해봐 주세요. 녹음기의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잭을 잘못 연결했거나 설정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마이크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녹음기 프로그램의 위치 : 시작 -> 보조프로그램 (윈7은 모든 프로그램에서 보조프로그램) -> 녹음기
        5. 쓰기 정답이 맞는데 오답이라고 합니다
        분명 쓰기 정답을 잘 했는데도 오답으로 계속 표시가 된다면 중간 문구를 자세히 봐주세요. / 표시를 빼고 넣고, 한글번역 영문받아쓰기 등 step마다 다릅니다. 문구에 맞춰 /를 넣어 써주시면 정답 처리 될 것입니다.

        6. 학습기록이 남지 않거나 시간기록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오랜 시간동안 수업을 들으셨다 하여도 학습 진행 과정에 따라 완료하시지 않으면 정확한 학습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Speaking을 공부한다면 Step 1을 들은 후 옆으로 이동하여 Vocabulary의 Step 1을 하게 된다면 두 개 모두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Speaking학습을 하고 나가기를 클릭한 후 Vocabulary로 들어가야 모두 기록이 됩니다. 또한 컨텐츠 클릭이 아닌 인터넷 종료 등으로 학습을 종료하게되면 기록이 남지 않을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Test 전송 후에는 성적표에서 전송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7. 그래도 학습기록이 남지 않거나 시간기록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 인터넷 옵션 설명서
        인터넷 창을 전부 다 닫으신 다음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일반 -> 검색 기록으로 가셔서 쿠키 및 임시 인터넷 파일 을 삭제하여 주시고, 검색기록의 설정에서 웹페이지를 열 때마다로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인터넷 옵션 설정보기 방법

        8. 학습하기를 누르거나 학습을 하다가 인터넷이 강제 종료 됩니다.
        바이러스 감염이나 여러 사이트를 다니시는 과정에서 스팸성 광고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제거 메뉴로 가셔서 인터넷이 강제종료가 되었던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이 무엇이 있나 찾아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시는 경우 윈도우를 안전 모드로 부팅을 하여 정밀 검사로 바이러스가 있는지 여부와 치료를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SDA의 모든 사이트는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인터넷 창을 강제적으로 종료시킬 수 있는 어떠한 권한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9. 마이크 설정방법/ 설명서

        마이크 설정방법 보기

        최적화
        MS Windows XP, MS Windows 7
        Internet Explorer 8, Internet Explorer 9
        Flash Player 11, Flash Player 12, Flash Player 13,0
        위의 check 사항들을 모두 점검하셨는데도 학습에 문제가 있으시다면 학원에 말씀하시거나 1577-3605로 전화 또는 1대1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원격제어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설정 등을 점검할 수 있도록 예약을 도와드리겠습니다.
        1577-3605 / 월~목 09:00-18:00, 금 09:00~14:00 (토, 일, 공휴일 휴무)
6. 학습창이 뜨면 다시 학습영역을 선택하여 학습을 클릭
메뉴닫기